본문 바로가기

건강하게 운동하는 법

다이어트 어플 추천 - 런데이 (RunDay)

여러분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참 선선하고 좋죠? 몇 주 전 까지만 하더라도 장마와 태풍으로 비도 많이오고, 덥고 습했었던 것 같은데 요즘은 하늘도 맑고 바람도 선선하게 불고 너무너무 좋은 것 같아요~!

코로나 때문에 아직은 바깥활동이 자유롭진 않지만, 그래도 주말 아침 주변 공원에 나가보면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열심히 러닝을 하시는 주민분들을 종종 뵙곤 합니다. 면역력 관리와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운동은 반드시 식이와 병행 해주시는게 좋은 것 같아요.  

오늘은 제가 좋은 운동 습관을 들이게끔 도와주었을 뿐만 아니라, 목표에 대해 포기하지 않고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을 길러 주었던 유용한 다이어트 어플 하나를 추천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어플 사용후기와 느낀점을 한 번 공유해보면 어떨까 해요. 제가 준비한 다이어트 어플은 바로 런데이(RunDay) 입니다. 말 그대로 달리기 어플이죠. 그럼 함께 보실까요??

우선 안드로이드에서 Runday 어플을 다운받아 줍니다. 아래와 같은 아이콘을 보실 수 있을거에요~

어플을 작동시키면 다음과 같이 러닝 훈련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은 초보(Beginner)용 30분 달리기 도전 프로그램인데요,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1주차부터 8주차까지 단계별로 러닝을 연습해볼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달리기는 아예 경험이 없는 저였지만, 천천히 달리기 1분, 걷기 2분 세트를 시작으로 점차 뛰는 시간을 늘려가며 스스로 연습하는 데 문제가 없었고, 중간중간 트레이너 목소리로 가이드가 나오는데, 운동관련 정보(신발고르는법, 뛸때 바른 자세 등)와 함께 지칠만 하면 잘하고 있다고 격려와 위로?를 중간중간 들려주셔서 혼자 뛰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재밌게 연습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운동시작 버튼을 누르면 안내 멘트와 함께 운동이 시작됩니다. 

운동을 하고나면 저 선 3개 있는 부분을 통해 기록을 정리해 둔 화면 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화면은 제가 6월달에 직접 운동한 날과 기록을 합산해 둔 것인데요. 달력에 운동한 날과 각각의 기록이 쌓이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어 성취감도 있고 좋았어요.  

 

아래 화면처럼 주차별 운동을 수행할 때 마다 도장이 찍히는데요, 저는 8주 프로그램 중 5주차까지 클리어 하였고, 이제 5주 3주차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젠 달리기 4분, 걷기 2분으로 걷는시간보다 달리는 시간이 길어져 가끔 숨이 턱턱 막힐때도 있지만, 러닝만큼 스스로를 한계로 몰아부치고 당시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운동도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처음엔 1분도 뛰기 어려웠는데, 연습을 하다보니 2분, 3분 이렇게 조금씩 뛰는 시간을 늘려갈 수 있었고, 이것이 어떤 인생에서 다른 도전을 할 때 우리가 겪어 나가는 과정과 상당히 비슷한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다이어트이든, 커리어를 쌓는 일이든, 인생을 살면서 모든 일에 어떤 결과물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일정수준에 도달할때까지 끊임없이, 꾸준히 지속하는 태도가 매우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그 기본중에 기본을 이 런데이 어플을 통해 다시금 깨닫게 되었답니다. 정말 몇십분 달리고 숨이 턱끝까지 찰때는 1분 남은거 포기하고 그만 걷고싶을때도 많았어요. 하지만 그럴때마다 저는 계속 뛰기를 선택하였고, 마지막까지 다 뛰어내었을때 제가 했던 그 선택은 한번도 어기지 않고 세상에서 가장 달콤하고 시원한 바람을 선물해 주었답니다. 샤워 후에 밥 드셔보신 분이라면 아시죠?

밥맛이 그냥 꿀맛이 됩니다. 물도 맛있어요. 운동을 계획해두고 못하는 날도 더러 있었지만, 강박적으로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8주 프로그램이라고 꼭 2개월 안에 완수해야 하는것은 아니잖아요? 중요한 포인트는 꾸준히 운동 하고 있다는것. 그것을 스스로가 자각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어플을 사용하면서, 때로는 제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만 같은 가슴벅찬 느낌을 받곤 했어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믿을 수 있게 되는 짜릿한 순간이 자주 찾아오곤 했습니다. 그런 긍정적인 에너지들은 제가 다른 사회생활을 하거나 대인관계를 맺어가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어요. 체지방이 줄고 몸무게가 줄어든 것도 물론 좋았지만 저는 런데이가 주는 이 부가적인 긍정적인 느낌들이 너무너무 좋았기 때문에 이 어플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날씨도 좋은데, 다이어트 운동방법으로 고민하시는 여러분들이 런데이 어플을 통해 신나게 달리시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스스로의 꿈도 키우고 무엇보다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건강한 다이어트,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아자아자!